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과거 강체(Rigid Body) 위주의 기구 동역학적 특성 분석에 머물렀던 다물체 동역학(Multi-body Dynamics) 분야는 유연체 단품(Flexible Body Part)의
특성을 반영한 유연 다물체 시스템의 동특성 해석과 각종 첨단 메커니즘에 적용되어 나날히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 전자 제어 시스템의 적합성 및
안정성 분석 등에 이용될 뿐만 아니라, 다양한 최적화 기법 소프트웨어와의 연계 분석 등을 통하여 효율적인 제품 개발을 위한 Upfront Engineering에
일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.

실례로 과거 완성차 업체에서 샤시 시스템의 K&C 특성, 조종안정성 및 승차감 분석 도구로만 주로 사용되던 다물체 동역학 소프트웨어가 근래에 들어
서는 자체의 Contact 기능이 안정화 되면서 MDPS(Motor Driven Power Steering) Rattle, Brake Judder, Steering Shimmy, 그리고 샤시와 파워트레인 등
복합적 메커니즘이 포함된 전체 차량의 중저주파 대역의 충격 소음 규명을 위한 1차 원인 분석의 수단 등으로 그 활용 범위를 넓혀가고 있습니다.

또한 갈수록 심화되어 가는 제품 설계 기준을 만족시키기 위해 단품 위주의 요소 설계 기술 및 구조/내구/진동/동역학 등의 분야별 분석 기술이 조화
롭게 발전해 나가야 함도 필요하지만, 통합적인 관점에서 제품 개발의 효율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다분야 엔지니어링 기술과 통찰력을 바탕으로 한
시스템적인 고찰이 필수 불가결할 것입니다.  이런 면에서 볼 때, 시스템에 대한 다물체 동역학 해석을 통해 고객은 전체적인 성능인자에 영향을 미치는
부품 및 서브시스템의 기여도를 체계적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, 실제 어플리케이션에 있어서의 시스템적인 조화를 구현하고 세부적인 분야별 추가해석을
통해 핵심 문제에 보다 용이하게 접근함으로써 해석 리소스의 효율적 사용과 객관적 앤지니어링 절차에 입각한 제품 개발 과정을 전개할 수 있습니다.

따라서 저희 엔팟은 자동차 업계 뿐만 아니라 산업체 전반에 걸쳐 발생하는 각종 엔지니어링 문제를 우선적으로 시스템적인 관점에서 고찰함으로써
특정 엔지니어링 분야 만의 관점으로는 왜곡하여 해석되기 쉬운 Multi-Physics 문제나 분야별 중첩 영역 등에 대한 진단을 우선적으로 수행하고,
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이 소속되어 있는 전문 엔지니어링 업체와의 협력을 통해 고객의 현안과 요구사항에 중점을 둔 적절한 솔루션을 제공해 드리기
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   고객 여러분의 관심과 지속적인 성원을 부탁드립니다......